작년에 못간 제주도 여행을 드디어 가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어서 조금 불안하기는 하지만 이번에는 저번처럼 예약취소 안하고 그냥 가려고요. 7월 말이면 지금보다 괜찮아 지겠죠? 제주도 여행을 준비하면서 알아본 정보중 오늘 정리해드릴 것은 김포공항 주차요금과 김포공항 주차팁 입니다. 아기와 함께 가는거라서 짐이 많다보니 대중교통으로 공항에 가는건 무리가 있을 것 같더라고요. 자차로 공항까지 가야되기 때문에 주차요금을 알아봐야 했습니다. 자차로 공항에 가실분들은 이 글을 보고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꺼에요. 정리 시작하겠습니다.
목차
김포공항 주차장 위치
김포공항 주차장은 총 4곳 입니다. 국제선 쪽에 있는 지하주차장, 국내선 쪽에 있는 제1주차장, 제2주차장, 화물청사 쪽에 있는 화물청사 주차장이 있습니다. 아래 지도를 보면 위치를 정확히 알 수 있겠죠? 가장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주차장일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6000여대 동시 주차 가능)
김포공항 주차장 주차요금
김포공항 주차요금은 소형과 대형으로 나뉩니다. 승용차는 모두 소형이에요. 대형에 속하는 것은 버스 16인승 이상, 화물차, 특수차 입니다. 그러니 우리는 소형 주차요금만 알면 되겠죠? 대형은 따로 정리하지 않겠습니다.
국내선(제1주차장, 제2주차장), 국제선 주차장은 요금이 동일하고 화물청사 주차장은 요금이 다릅니다. 화물청사 주차장 요금이 저렴한데 공항과 위치가 멀어서 아이들과 함께 이용하거나 일행중 노인이 있는 경우에는 국내선이나 국제선 주차장을 이용하는게 좋겠습니다.
국내선, 국제선 주차요금
월, 화, 수, 목요일 >> 기본 30분 1000원 / 매 15분 500원 추가 / 24시간 이용시 20000원
금, 토, 일요일 및 법정공휴일 >> 기본 30분 1000원 / 매 15분 500원 추가 / 24시간 이용시 30000원
화물청사 주차요금
월, 화, 수, 목요일 >> 기본 30분 1000원 / 매 15분 500원 추가 / 24시간 이용시 12000원
금, 토, 일요일 및 법정공휴일 >> 기본 30분 1000원, 매 15분 500원 추가 / 24시간 이용시 18000원
# 화물청사 주차장 주차요금이 국제선, 국내선 주차요금에서 40% 할인된 금액입니다. 걸어서 10~15분 정도 거리이기 때문에 충분히 걸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김포공항 주차장 예상 주차요금 조회
예상 주차요금 조회
공항선택(서울/김포) > 주차장 선택(국내선1, 국내선2, 국제선, 화물청사) > 소형 > 입차일시 / 출차일시 지정 > 할인(경차, 저공해 1 2 종, 다자녀, 국가유공자(상이), 장애인차량, 저공해 3종)선택 > 요금조회
주차요금이 어느정도 나올지 예상 주차요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미리 조회해 보고 이용하세요. 할인 혜택 조건이 된다면 많이 부담되는 요금은 아니에요. 할인 없이 일반이라면 아래 정리해 드리는 주차팁 보시면 도움 될꺼에요. 정상요금은 너무 비쌉니다.
김포공항 주차팁(중요)
김포공항내 주차장 요금이 부담스럽다면 인근에 주차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도 지금 고민중이에요. 이렇게 이용하는게 훨씬 저렴하기는한데 아이와 함께 가는거다 보니 이동이 어려울꺼 같아서요. 이 부분은 조금 더 생각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어느정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지 알려드릴께요. 찾아본것 중 가장 괜찮았던건 공항선 김포공항과 1정거장 차이인 계양역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 입니다. 계양역 바로 옆에 주차장 2곳이 있더라고요. 계양역 남측주차장인 (주)뉴스마트파킹과 북층주차장인 AJ파크 계양점이 있습니다. 요금은 뉴스마트파킹이 더 저렴하고 위치는 AJ파크가 더 좋아요. 뉴스마트파킹 하루 주차요금은 7000원, AJ파크는 8000원 입니다. 경차 할인, 장애인 할인 등도 되니 확인해 보고 이용하세요. 1000원 차이라면 저는 AJ파크를 이용할 것 같습니다. 일단 보기에 더 깔금하고 위치가 좋거든요. 위치는 길건너라서 큰 차이는 없습니다.
김포공항내 주차장과 요금비교 해보면 차이가 크네요. 평일기준으로 봤을때도 2000원과 8000원은 차이가 크죠. 주말이면 30000원과 8000원 차이가 더 커집니다.
아이와 함께 가는 여행이 아니었다면 정말 뒤도 안돌아보고 계양역 주차장 이용했을 것 같아요. 하지만 현실은 아이와 함께이기 때문에 고민을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정리해 드린 글 보고 좋은쪽으로 선택해서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