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 소액결제 오류 원인 및 해결방법

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다날 소액결제 오류 원인 및 해결방법 입니다. 게임, 쇼핑 등 소액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려고 하는데 에러코드 오류메시지가 나와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이 막히는 이유가 한가지가 아니기 때문에 원인이 무엇인지 파악을 해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데요. 다날에서 소액결제 오류 메시지가 올때 정확한 원인이 무엇인지 표시되지 않습니다. 원인을 모르니 이용자 입장에서는 답답할 수 밖에 없겠죠? 그래서 오늘 글을 준비한 거에요.

각 에러코드가 나오는 원인과 어떻게 해결하면 되는지 알려드릴테니 정리한 글 보시고 잘 해결해 보세요. 오류가 아닌 통신사에서 결제가 안되게 설정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때는 이용중인 통신사로 직접 문의해서 다날 소액결제 차단해제 신청하고 이용하세요.

목차

다날 소액결제 응답코드 조회

고객지원 메뉴에있는 응답코드조회로 들어가면 결제시 왜 오류코드가 나왔는지 원인 및 내용을 조회해 볼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아래 바로 연결 되는 링크 걸어드릴께요.

다날 소액결제 응답코드조회

 

다날 휴대폰 소액결제

응답코드 조회 여기로 들어가면 해당 페이지로 연결 됩니다.

에러로 많이 나오는 432번 응답코드의 원인을 조회해 봤습니다. 응답코드 조회를 누르면 아래 조회결과가 나옵니다. 결제 정책상 고객님의 결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대부분 이렇게 나와요. 이렇게 되면 원인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 수 없겠죠? 정확한 원인을 알려주는 코드들도 있지만 대부분은 이렇게 나오기 때문에 아래 따로 코드별로 원인이 무엇인지 정리해서 올려드리겠습니다. 다날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제대로 안되는 코드들은 아래 정리한 것에서 보세요.

 

다날 휴대폰 소액결제 오류코드조회

 

다날 소액결제 오류원인

<437번> 신규가입, 명의변경, 번호이동 등 최든 변동사항이 있는 경우. 과거에 미납이나 지연납부 이력이 있는 경우. 소액결제나 휴대폰 사용 요금이 적은 경우.

<59번> 현재 사용중인 컴퓨터 IP로는 휴대폰 결제사용이 잠시 제한된 경우.

<57번> 해당 사이트의 당월 결제 한도가 초과되어 서비스 이용이 제한된 경우.

<432번> 현재 사용중인 휴대폰 요금이 미납된 경우.

<50번> 본인의 소액결제 한도가 초과된 경우.

<615번> 휴대폰 요금이 미납되었거나 미납은 해결했지만 미납분 기록이 이직 전산에 남아있는 경우.

<902번> 해당 주민등록번호 앞 7자리의 결제서비스 이용이 제한된 경우.

<544번> 통신사의 결제과정에서 시스템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

<414번> 과거 미납관련 이력이 존재하는 경우.

이정도만 알고있으면 원인을 파악하는데 문제는 없을거에요. 원인이 한가지가 아니니 조금 복잡하죠. 아래는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날 소액결제 문제 해결방법

고객센터는 1566-3355 입니다. 이쪽으로 전화해서 해결해도 되고 문의하기 페이지에 문의를 남겨서 해결해도 됩니다.

다날 결제오류 문의등록 여기로 들어가면 됩니다. 고객형태는 일반 고객문의, 문의유형은 결제차단/오류를 선택하고 아래 정보를 입력하고 개인정보 수집 동의하고 온라인 문의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온라인으로 문의해도 영업일 기준 24시간 내에 답변을 받아볼 수 있을거에요.

다날 문의하기

 

요금미납이나 소액결제 한도 초과, 다날 결제서비스 이용이 안되는 사이트 등 원인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로 전화하거나 온라인 문의를 해도 해결할 수 없겠죠? 문제를 해결했는데도 이용이 정상적으로 안되는 경우에 문의하세요. 그래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요금미납으로 소액결제가 막혔는데 고객센터로 전화 한다고 해서 결제가 되게 풀어주지는 않습니다. 다날 소액결제 정책에 대해서 이제 조금 아시겠죠?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고 잘 해결해 보세요. 오늘은 여기서 인사드리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