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COVID-19)로 인해 우리 생활은 180도 바꼈습니다. 벌써 1년이 되었네요. 1년 내내 마스크를 착용하고 다니니 너무 답답하시죠? 어른도 이렇게 답답한데 아이들은 더 할겁니다. 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 마스크 착용할 때 답답해하는 아이를 보면 너무나도 미안한 마음이 듭니다. 빠른 시일내에 코로나가 종식되길 바라며 오늘 준비한 정보는 일회용 덴탈마스크 필터 앞뒤 구분법 입니다.
KF마스크 앞뒤 구분은 육안으로 바로 확인이 되기 때문에 잘못 착용하는 분들이 없지만 덴탈마스크는 앞뒤 구분이 육안으로 어렵기 때문에 구분법을 알아야 잘못 착용하는 실수를 없앨수 있습니다. 특별한건 아니지만 이 간단한 것을 체크하지 못해서 지금도 앞뒤가 바뀐 상태로 착용하는 분들이 굉장히 많을꺼에요.
창피하지만 저도 지금까지 잘못 착용한적이 많은 것 같습니다. 앞뒤가 있다는 생각은 했지만 그냥 아무렇게나 착용해도 되겠지,,라고 안일하게 생각하고 착용했었거든요. 덴탈마스크 앞뒤 구분법을 보고 나니 지금까지 마스크 헛 쓰고 다녔구나 한참을 자책했습니다. 다행인건 주로 KF마스크를 착용하고 잠깐 집앞에 나갈때만 덴탈마스크를 착용한점이네요. 계속 착용하고 다녔던거라고 생각하면 아찔합니다. 여러분도 저처럼 잘못 착용해서 코로나바이러스 위험에 노출되지 않게 마스크 착용법 제대로 숙지하세요.
일회용 덴탈마스크 필터 앞뒤 구분법 사진과 함께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목차
덴탈마스크 앞
접혀진 것이 아래로 되어있는게 보이시나요? 마스크를 펼치면 위로 어떤것이 쌓이지 않게 홈같은건 생기지 않습니다. 저는 왜 이생각을 못했을까요? 생각해보면 당연히 이게 앞이 되어야 하는데 말이죠. 제 말이 이해가 안되더라도 뒷면 사진을 보면 이해가 될꺼에요.
덴탈마스크 뒤
뒷면을 앞면으로 사용하게 되면 펼쳤을때 홈이 생겨서 각종 먼지들이 쌓일 수 있겠죠? 위 아래 구분은 고정하는 코지지대가 있기 때문에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앞뒤만 잘 구분해서 착용하면 돼요.
덴탈마스크 앞뒤 특징
덴탈마스크는 의료용마스크입니다. 수술할때 의사들이 마스크 착용한것을 보셨을꺼에요. 그냥 마스크가 아니고 3겹으로 되어있으며 비말차단 효과가 있습니다. 앞 뒤 소재도 다릅니다. 앞은 비말을 막기위한 코팅이 되어있고 뒤는 피부에 닿는 면이기 때문에 더 부드러운 소재로 되어있다고 합니다. 단순하게 잘못 착용하는 개념이 아니고 효과가 확연히 떨어질 수 있으니 꼭 제대로된 착용법을 숙지하고 사용하세요. KF마스크 만큼의 효과는 아니지만 KF기준 70%정도의 효과가 있다고 하니 제대로 착용만 한다면 충분히 코로나바이러스로부터 내 몸을 지킬 수 있습니다.
덴탈마스크와 비말차단마스크 차이점
명칭이 달라서 큰 차이가 있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지만 사실 기능면에서 차이는 거의 없다고 보면 됩니다. 모양이 다르다고 생각하면 돼요. KF마스크처럼 만들어진 덴탈마스크를 비말차단마스크라고 부른다,,이렇게 저는 알고 있습니다. KF마스크가 숨쉬기 편하자나요. 두가지 구분법은 모양도 있지만 비말차단마스크에는 KF-AD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표시가 없다면 덴탈마스크에요. 저도 알아보기 전에는 덴탈마스크는 비말차단을 해주는 역할이 떨어진다고 알고있었는데 잘못알고있던 정보였네요. 비말차단효과 충분하니 제대로 착용하고 다니면 되겠습니다. 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이것으로 마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