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명의로 된 통장 다 기억하시나요?
이런 질문을 받는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다고 생각할꺼에요. 저도 그랬으니까요. 하지만 숨은계좌찾기를 해보니 제 생각이 틀렸다는걸 알았습니다. 내역을 보니 기억은 어렴풋이 나지만 인지하지 못하고있던 통장이 50% 정도 되더라고요. 조회결과를 보니 이 은행에서 통장을 만들었었다는건 기억나지만 현재 전혀 사용하지 않는 통장이 반이상 이었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휴면계좌에 돈이 없을까요? 모두 상세조회해서 찾아 보니 100원 미만인 것도 있었지만 5만원 정도 들어있던 통장도 있었습니다. 덕분에 오늘 용돈 벌었네요. 여러분도 혹시 잠자고 있는 계좌가 있을 수 있으니 휴면예금통합조회 해보세요.
금융결제원에서 운영하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은행, 제2금융권, 증권사, 휴면예금, 보험금까지 모든계좌를 통합조회 할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을 간단하게 알려드릴테니 무조건 해보세요. 분명 잊고있던 숨은계좌 찾을 수 있을꺼에요.
목차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 접속
휴면예금통합조회 사이트 연결
숨은계좌찾기 사이트에 들어가서 계좌통합조회 메뉴로 들어가세요. 사이트 중간 QUICK MENU에 있습니다. 은행과 저축은행, 상호금융, 우체국이 나눠져 있는데 인증하고 들어가면 같이 조회할 수 있습니다.
본인확인 단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에 동의 > 공인인증서 로그인 > 본인확인 휴대폰인증
2단계 본인확인 단계를 거쳐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요. 본인확인 휴대폰 인증은 거래은행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여야 인증할 수 있습니다.(은행에 등록되지 않은 휴대폰 번호가 안되는지 확인은 못해봤어요, 사이트에 나와 있기로는 그렇습니다)
은행별 계좌내역 확인
오늘 날짜 기준으로 제 명의로 된 은행별 계좌내역 입니다. 저는 이전에 조회했던 적이 있었기 때문에 숫자가 조금 줄었습니다. 처음 이용하는 분들은 이것보다 계좌가 더 많이 나올꺼에요. 상세조회로 들어가면 자세한 계좌정보와 잔액이 나옵니다. 잔액이 있는경우 이 사이트에서 간단한 확인절차 후 바로 내 계좌로 입금 가능합니다. 확인하고 여기서 바로 이체까지 하세요. 은행은 모두 가능한 것 같은데 증권사나 제2금융권 계좌 잔액은 안되는 것도 있네요. 사이트에서 이체가 안되는 경우 해당 회사에 전화해서 확인해 보세요. 운좋으면 10만원 이상 나올 수 있습니다. 어차피 이용하지 않는 계좌일테니 꼭 확인해서 숨은 내 돈 찾아 가세요. 소액이기 때문에 그냥 둔다고 이자 붙지도 않습니다.
잔고이전 대상선택
휴면계좌에 있는 잔액 이전시 본인명의 다른 계좌로 이전과 서민금융진흥원으로 기부가 있습니다. 두가지 중 선택해야 되는데요. 기부하려고 한게 아닌데 선탣을 잘못해서 기부가 될 수 있으니 이부분 마지막 단계에서 잘 보고 선택하세요. 소액이면 기부하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모르고 있던 돈인데 좋은 곳에 쓰는 것도 괜찮자나요. 저도 큰 금액은 내통장으로 이전하고 작은 금액은 기부로 돌렸습니다. 생각 한번 해보세요. 오늘 준비한 것은 모두 정리해 드렸습니다. 이해가 잘 되게 정리해 드리려고 했는데 전달이 잘 됐나 모르겠네요. 해보다가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 댓글 남겨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