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가전 버리는 방법 무료수거 방법도 알려드릴께요


가전제품은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수명이 다하면 새것을 사고 오래된 것은 처리를 해야 되는데요. 가전제품이나 가구는 재활용이 아니기 때문에 버리는 방법이 따로 있습니다. 폐가전 버리는 방법 알려드릴테니 처리해야 될 가전제품이 있다면 정리한 글 보고 제대로 버리세요.

폐가전 버리는 방법은 유료(대형폐기물 스티거)와 무료(폐가전제품 무상수거)가 있습니다. 무료로 버릴 수 있는 무상수거 신청 가능한 품목이라면 당연히 무상수거 서비스를 이용하는게 좋겠죠?

폐가전 무료 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모르는 분들이 의외로 많더라고요, 폐가구는 무료로 수거하는 서비스가 없지만 폐가전은 있습니다. 가능한 품목도 아래 알려드릴테니 조건이 된다면 서비스 신청하세요. 대형폐기물 스티커 구매해서 붙이는것도 나쁘지 않지만 일단 부피가 크거나 무게가 많이 나가는 가전들은 옮기는거 자체가 일 입니다. 무상수거는 직접 내려 놓지 않아도 되는걸로 알고 있어요. 여러모로 무상수거를 이용하는게 좋겠네요. 간단하게 설명드린 내용 아래 조금 더 자세하게 정리해 드릴께요.

폐가전 버리기(유료)

대형폐기물 스티커를 구입해서 붙입니다. 재활용 봉투 판매하는 곳에서 판매하고 있으니 가서 구매하면 됩니다. 전자레인지는 2000원, 에어컨은 5000원, 냉장고는 8000원 정도 됩니다. 크기에 따라 비용이 조금 더 비쌀 수 있습니다. 가격은 판매처 모두 동일하니 여러군데 가볼 필요 없습니다. 대형가전은 이렇게 스티커를 구입해서 붙인후 처리하면 되고 소형폐가전은 봉투에 넣어서 배출하면 됩니다. 소형가전은 따로 스티커를 붙이지 않아도 됩니다. 아파트에 거주하신다면 아파트에 수거하는데가 따로 있을거에요, 그곳에 버려도 되고 아니면 봉투에 넣어서 재활용 할 때 같이 버리면 됩니다.

 

폐가전 버리기(무료)

폐가전 무상방문수거 서비스 이용방법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 수거 사이트

위에 연결해 드린 사이트에 들어가서 신청하면 됩니다.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수거 예약하기>가 있어요. 여기 들어가서 약관동의 > 기본정보 입력 > 배출품목 입력 > 예약완료 절차대로 하면 됩니다. 신청하는 사람들이 많을 수 있으니 날짜는 여유롭게 잡으세요. 그래야 원하는 날짜에 신청할 수 있을꺼에요. 날짜가 안 맞아서 이용 못하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신청 못하면 몸도 고생하고 스티커 사느라 돈도 들고 손해 입니다.

폐가전 무료수거 신청

 

폐가전 무상수거 가능품목

수거 예약할 때 수거가능한 품목들 입니다. 기본적인 대형 폐가전들 모두 수거가능 합니다. 소형가전은 5개 이상이어야 배출할 수 있습니다. 소형가전은 위에도 설명드린것처럼 스티커 안붙이고 봉투에 담아서 배출해도 괜찮으니 크게 신경 안써도 될꺼에요. 수량이 적은데 신청할 수 있나? 이런 부분들이 더 궁금하시다면 상담 신청 해보세요. 홈페이지에서 신청해도 되고 전화로 신청도 됩니다. 무상수거 서비스가 더 좋은점은 내가 직접 내려 놓지 않아도 된다는 거에요. 무거운 물건 여럿이 드는건 괜찮지만 혼자 잘못들었다가는 허리 나갑니다. 힘 좋다고 혼자 절대 무거운거 들지 마세요. 예전에 이사할때 힘쓰다가 허리 다치고 몇년을 고생했습니다. 돈 아끼려다가 돈 더 쓴다는 말을 그때 느꼈었죠.

폐가전 수거가능 품목

 

대형폐기물 무단투기 과태료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대형폐기물을 무단으로 버렸을때 과태료 대상 입니다. 과태료가 찾아보니 어디는 10만원 어디는 20만원 많이 나오는 곳은 100만원 다 다르네요. 잘못알고 정리한 것 같지는 않고 지역별로 다른 것 같습니다. 금액이 중요한게 아니고 무단으로 버리는거 자체를 하면 안되겠죠? 무료수거 방법도 있고 유료로 버리는 방법도 있으니 무단으로는 절대 버리지 마세요.

 

오늘 준비한 정보는 모두 정리해 드렸네요. 이제 오래된 가전제품 어떻게 버려야 되는지 알겠죠?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절대로 무단투기 하지 마세요. 대형폐기물 스터커 구매해서 붙이거나 무상수거 서비스 이용하세요. 저는 여기서 인사드리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