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전 싸게하는 방법 요점만 요약해서 정리


해외여행 준비할 때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환전 입니다. 여행지가서 환전한다? 이건 정말 여행 초보자들이나 하는 실수죠. 현지에서 환전하면 수수료 우대도 받기 힘들고 더 비싼 수수료를 내게 될 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수수료가 들어갈지 불확실한 점도 현지 환전을 추천드리지 않는 이유에요. 당연히 여행거기 전 국내에서 필요한 여행경비를 환전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환전을 할 때는 환전수수료라는게 붙죠. 예를 들어 100만원을 환전활때 수수료 없이 100만원 외국통화로 환전해 주는게 아니고 여기서 수수료를 때고 나머지 금액을 받게 됩니다. 우리가 환전 싸게하는 방법 알아보는 정보는 환전수수료 우대를 최대로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어떤것인지 알아보는 거에요.

환전

인터넷에 찾아보면 여러가지 방법들이 나옵니다. 대부분 도움이 되는 정보들인데요, 여기서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건 사실 여행경비로 사용할 금액은 큰금액이 아니기 때문에 환전수수료 우대를 받아도 세이브 하는 돈이 크지 않다는 겁니다. 수수료 우대를 잘 해주는 곳으로 알려진 서울역환전센터에서 환전 한다고 생각해 보세요. 100만원 환전한다고 생각하면 수수료는 대략 2만원 정도 될겁니다. 서울역 환전센터에서 수수료 80~90% 정도로 우대해서 환전한다면 1만5천원 정도를 세이브 하게 되는거죠. 1만 5천원 세이브 하는 것은 좋습니다. 하지만 내 생활반경이 서울역과 전혀 다른곳이고 거리가 있는데 1만 5천원 아끼기 위해 서울역까지 시간투자를 해서 간다? 당연히 생각해 봐야겠죠? 금액이 크다면 충분히 투자할 가치가 있지만 여행경비는 보통 소액이기 때문에 본인이 잘 판단하셔야 되는 부분입니다. 또 일반은행에서 수수료 우대를 아주 안해주는 것도 아니에요. 회사근처 집앞에있는 주거래 은행만 가도 50% 이상 우대해 주는 곳 많습니다. 50%만 우대해 준다고 가정해도 5천원 정도 아낄려고 멀리 시간내서 서울역까지 가야하는 것죠? 이정도 말씀드렸으면 판단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제 의견을 먼저 말씀드린 거고요, 아래는 대표적으로 알려진 환전 싸게하는 방법 정리한 것 입니다. 나는 꼭 최대로 수수료 우대 받고 환전하고 싶다 생각하는 분들은 보고 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우대 받으세요.

1) 서울역 환전센터

오래전부터 알려진 환전 싸게하는 곳 성지죠. 환전 싸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돼? 어디사서 해야돼? 라고 묻는다면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서울역 환전센터를 추천할 겁니다. 기본적인 우대율이 굉장히 높은 편이기 때문에 고액 환전할 때 추천하는 곳 이에요.

 

2) 모바일환전

은행 모바일 앱에 들어가 보면 소액 환전할때 수수료 100% 우대해 주는 이벤트를 많이 합니다. 소액인 경우 (최대 100만원 정도) 모바일환전을 이용하세요.

 

3)주거래은행

주거래은행을 이용하면 꽤 좋은 조건으로 우대받을 수 있습니다. 좋은 담당자 만나면 90% 이상 우대 받을 수도 있어요. 저는 예전부터 환전할 일이 많아서 거래하는 곳에서만 환전하는데 저같은 경우 최대 96% 정도까지 우대 받아 봤습니다. 소액으로 환전하는게 아니고 금액이 좀 큰편이었기 때문에 가능했던건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주거래은행 이용해서 잘 이야기하면 서울역 환전센터 만큼이나 좋은 조건으로 받을 수도 있으니 한번 알아보세요.

 

4) 환전우대쿠폰

50%, 90% 등 환전우대쿠폰이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찾아보면 은행별로 쿠폰 공유된 것들이 있어요. 이것을 찾아서 가지고 가면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 추천드리는 방법 중 가장 비추하는 방법이에요. 그래도 많이 알려져 있어서 소개는 해드립니다.

 

5) 핀테크사 환전서비스

이번에 알게된 환전 싸게하는 방법 입니다. 핀테크사 이용을 잘 안해서 이건 몰랐는데 알아보니 우대율이 너무 좋더라고요. 토스, 카카오페이와 같은 핀테크사와 하나은행이 조인해서 환전서비스를 하고 있고, 최초 환전할때는 무려 100% 우대 이후부터는 90% 우대를 받고 환전할 수 있습니다. 달러, 엔화, 유로 이렇게 대표통화만 해당이 되기는 하지만 가장 많이 이용하는 통화들이니 대부분은 혜택을 받을 수 있겠죠? 한번에 한도 100만원까지만 환전이 가능하니 필요한 금액이 100만원이 넘어가면 나워서 환전해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다음날이면 다시 100만원 환전할 수 있어요. 이전에 소개해 드렸던 4가지 방법들 보다 저는 이 방법이 가장 좋은것 같네요. 환전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2021년 3월 28일 업데이트한 내용입니다)

 

환전 싸게하는 방법으로 알려진 대표적인 5가지를 알아봤습니다. 비추하는 방법은 환전우대쿠폰 이용하는 거고, 추천드리는 방법은 주거래은행 이용하는 거에요. 서울역은 지역이 특정되어 있어서 이용하기 불편한 분들이 많을거고, 모바일환전은 지원해주는 금액이 소액으로 한정되어 있어서 저는 주거래은행을 선호 합니다. 소액은 모바일환전도 좋아요. 환전할 금액이 크다면 거래하는 은행 가서 담당자와 협의해 보세요. 해줄 수 있는 우대율이 딱 정해져 있을 것 같은데 그렇지도 않아요, 담당자 재량껏 우대를 더 해주는 곳도 많습니다. FM 보다는 말이 통하는 담당자를 만나야 가능한 얘기겠죠? 은행 이용할 때는 담당자가 가장 중요하니 이건 복불복 이에요. 말 안통하는 담당자면 다른 지점이나 근처 다른은행 가서 상담 한번 받아 보세요. 거래 많이 하지 않는 은행인데 우대 잘해주는 곳도 많습니다. 오늘 준비한 포스팅 정리는 모두 해드렸네요,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 주세요. (주거래은행 보다 핀테크사 이용이 더 좋을 것 같아요, 환전한 돈은 하나은행 전지점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신분증 지참하고 가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