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머리 원인 나는이유 예방법


나이가 들면서 흰머리가 늘어나는건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흰머리가 나는이유는 멜라닌 색소 세포가 힘을 잃기 때문입니다. 젊은시절에는 멜라닌 색소의 세포 수도 많고 활발하기 때문에 머리색이 검은색이나 갈색을 띄는겁니다. 쉽게 정리하면 검은머리가 흰머리가 되는 이유는 멜라닌 색소가 없어져서 입니다.

노화가 진행되면서 흰머리가 나는것은 이상할게 없지만, 젊은 사람들 중 흰머리가 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흰머리 원인이 무엇일까요? 흰머리 나는 이유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는분들 대부분이 여기에 해당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알아본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정리해 드릴테니 보세요.

흰머리 원인

흰머리 원인

유전

흰머리는 유전과 연관성이 아주 깊습니다. 부모님이나 조부모님 중 젊었을때 흰머리가 나신분이 있다면 본인 또한 남들보다 빨리 흰머리가 날 확률이 있습니다. 다른 환경적인 원인들 보다 유전으로 이미 결정되어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스트레스

스트레스 받으면 흰머리가 난다는 말들이 있기는 하지만 100% 맞는 말은 아닙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원인이 될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질환

갑상선 기능 저하증, 갑상선 기능 항진증 등의 질환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젊은 나이에 흰머리가 너무 많이 난다면 질환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몸에 이상이 느껴진다면 병원에 가서 원인을 파악하세요.

영양소 부족

단백질, 비타민 등 영상소의 부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 환경적 요인들이 합쳐져서 흰머리가 생길 수 있으니 관리를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잘 먹고 잘 나는거부터 시작해햐겠죠?

 

흰머리 예방

흰머리가 다시 검은머리로 날 확률은 거의 없다고 합니다. 흰머리가 많이 나고나서 관리를 한다는건 큰 의미가 없다는거죠. 최선은 흰머리가 나지 않게 예방하는 것 입니다. 유전적인것이 원인이 된다면 어쩔 수 없는거지만 그래도 환경적인 요인들을 잘 관리한다면 안하는것 보다는 시간을 늦출 수 있을 것 입니다. 예방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가장 확실한건 원인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단백질, 비타민 잘 챙겨먹고 스트레스 받지 않고, 운동 열심히 하고, 두피 마사지 해주고, 잘먹고 잘자고 하면 됩니다. 음주와 흡연도 모발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파마, 염색 등 두피에 무리가 되는 것들 또한 당연히 좋지 않습니다. 이런 부분들을 신경스면 확실히 좋아질거에요.

 

흰머리 뽑아도 될까?

흰머리가 나면 뽑는분들 많죠? 뽑는것은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뽑는것 보다는 잘라주는게 좋아요. 흰머리를 뽑게 되면 결국에는 모공에서 머리가 나오지 않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보기에 좋지 않아서 뽑는 것 이라면 잘라주세요. 흰머리가 이미 생겼다면 치료하는건 불가능합니다. 아직 흰머리를 다시 검은머리로 만드는 약은 없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예방법에 대해 설명드린거에요.

흰머리에 대해 잘못 알고 있던 정보가 많네요. 사람들이 그렇게 말해서 별생각없이 믿었던 것들이었는데 정리하면서 알았습니다. 더 알게되는 내용들이 있다면 여기에 업데이트해서 올려드릴께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