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CU 편의점 택배를 수차례 보내면서 왜 회원가입하고 이용해야겠다는 생각을 안했을까요? 적립도 되고 받는사람 정보도 미리 입력할 수 있고 장점이 많은데 말이죠. 익숙함이 무서운 거라는걸 이번에 또 한번 깨달았습니다. 이제부터라도 적립도 받고 더 스마트하게 택배 서비스를 이용하기위해 이번 포스팅은 CU 편의점 택배 보내는 법을 주제로 정했습니다.
CU 편의점 택배는 비회원도 방문접수해서 보낼 수 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비회원으로 보냈던 거에요. 비회원으로 보내게 되면 보내는사람(내정보), 받는사람 등 등 모두 현장에서 터치스크린으로 접수해야 하기 때문에 이용자가 많은 매장을 이용했을 때 시간이 오래걸려 눈치 보일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적립 같은 것도 하나도 받을 수 없고요.
당연히 회원가입하고 이용하는게 좋겠죠? 저도 정확히 오늘 가입했습니다. 늦었지만 앞으로는 미리 인터넷으로 예약하고 이용할 생각입니다. 테스트 해보니 굉장히 편할 것 같네요. 이용방법 간단하게 알려드릴테니 CU 편의점 택배 이용할 분들은 아래 글을 보고 참고하세요.
목차
CU 편의점택배 회원가입
CU 편의점택배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부터 하세요. CU 멤버십 등급에 따라 서비스 이용시 1~2%의 적립금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저는 도대체 얼마를 날린겁니까? 옷정리하고 이것저것 팔 때 집앞에 CU 편의점이 있어서 많이 이용했는데 너무 아쉽네요. 지금부터라도 꼭 챙겨서 받아야 겠습니다.
회원가입을 마치고나니 가입 프로모션으로 500원 할인쿠폰이 적립되었네요. 이거 좋은데요? 큰금액은 아니지만 공짜는 언제나 환영입니다. 작은거에 기분이 좋아지네요. 이제 회원가입을 했으니 CU 편의점 택배 보내는 법 알아보겠습니다.
CU 편의점택배 종류
CU 편의점 택배 서비스 종류는 5가지 입니다. 국내택배, 홈택배, CU끼리택배, 안심 퀵, 국제택배.
여기서 우리가 주로 이용하는 서비스는 국내택배에요. 다른 서비스도 필요한 분들은 이용하겠죠? 저는 이용해보지 않아서 장단점을 모르겠습니다. 국내택배에 대해서만 말씀드릴께요. 서비스 예약에서 국내택배를 선택해서 들어가 주세요.
CU 편의점택배 국내택배(물품정보)
정보입력을 해야 합니다. 첫번째로 물품정보를 입력합니다. 품목선택을 하고 물품가액을 입력하세요. 50만원 초과는 할증운임 2000원 추가, 100만원 이상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금액이 비싸지기는 하지만 물품가액은 사고가 났을때 배상받는 지준이 되기 때문에 낮춰서 입력하는걸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지금까지 편의점택배 이용하면서 한번도 사고가 없기는 했지만 사람 일은 모르는 거니까요. 예약명은 보내는물품과 관련된 것이나 알아보기 쉬운것으로 하면 되겠죠?
CU 편의점택배 국내택배(받는사람)
보내는사람은 회원가입할때 입력한 내정보로 자동 입력되어 있습니다. 변경하려면 물품정보와 지금 설명하는 받는분 사이에 있으니 수정해서 입력하세요. 받는분은 택배를 받을사람을 말합니다. 당연히 정보를 갖고 있겠죠? 이름, 전화번호, 주소, 요청사항 입력하고 마지막으로 지불방법 선불인지 착불인지 선택 후 예약을 하면 끝입니다.
CU 편의점택배 매장방문해서 보내기
모든 준비가 끝났으면 CU편의점으로 갑니다. CU포스트박스(무인기계)에서 회원택배 접수 선택, 중량측정해서 송장출력하면 되겠습니다. 출력한 송장은 고객보관용은 내가 갖고 다른 하나는 택배에 붙여서 카운터에서 계산해 주면 정말 끝이에요. 카운터에 주고 오는게 아니고 택배 모아 놓은 곳이 있을꺼에요. 보통 CU포스트박스 옆에 있습니다. 이곳에 잘 올려두고 오면 됩니다. 허술하게 관리되는 것 같지만 분실된 적이 없는걸 보면 그렇지도 않은가 봐요.
이렇게 모두 정리해 드렸습니다. CU 편의점 택배 보내는 법 어렵지않죠? 저처럼 아무런 혜택도 못받고 비회원으로 보내지 말고 회원가입해서 편하게 이용하세요. 적립금은 덤 이고요. 한번 입력해 놓은 내 정보는 다음에 이용할 때도 계속 이용하는 거에요. 받는사람만 바뀌는거지 보내는사람은 나이기 때문에 고정입니다. 불편하게 CU포스트박스 가서 매번 잘 눌리지 않는 터치스크린에서 내정보, 받는사람 정보 등 등 입력하고 그러지 마세요. 참고로 이건 제가 예민한거일 수 있지만 편의점 사장님들이 택배만 보내는거 조금 싫어하는거 같습니다. 매출에 도움이 전혀 안되나 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