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관련 정보 중 지금 시기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로 어떤 게 있을까? 고민하고 오늘 주제를 정했습니다. 해외여행 정보는 지금 알려드려도 갈 수가 없으니 의미 없는 정보가 될 것 같아서 국내여행 정보로 준비했습니다. 정리해드릴 정보는 ktx 예매 할인받는 방법입니다. 해외여행 못 간다고 슬퍼하지 말고 이번 기회에 우리나라에 아름다운 곳이 얼마나 많은지 국내여행 전국 구석구석 다녀보세요.
ktx 할인제도에 대해서 알기 쉽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찾아보니 굉장히 많습니다. 정가 다 주고 이용하면 정말 손해일 것 같아요, 그 정도로 많습니다. 여기에 하나쯤 해당 안 되는 분도 없을 것 같으니 나는 어떤 할인제도를 이용하면 되는지 찾아보고 이용하세요.
ktx 할인받는법이 14가지나 됩니다. 굉장히 많죠? 최대한 쉽게 설명해 드릴테니 천천히 읽어 보세요. 할인제도 중 가장 높은 할인율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꼼꼼하게 체크해 보세요.
목차
인터넷특가
10~30% (열차별 승차율에 따라 적용)
회원만 이용할 수 있었던 인터넷특가 혜택이 2021년부터 비회원도 이용할 수 있게 변경 되었습니다. 출발 2일전까지 할인대상열차 예매시 적용받을 수 있으며 할인승차권을 역창구에서 변경시 할인은 취소됩니다. 승차율에 따라 할인율이 높아진다는건 예매를 빨리 할 수록 높은 할인율로 예매할 수 있다는 말이 되겠죠? 인터넷특가 승차권은 열차별로 좌석이 한정되어 있으니 일정 정해지는대로 최대한 빨리 예매하세요.
정기승차권
어른 45~50% / 청소년 60%
정기승차권은 일반형과 기간자유형이 있습니다. ktx를 출퇴근 용으로나 지방 출장이 잦아서 자주 이용하는 분들은 정기승차권 이용하는게 ktx를 가장 높은 할인율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일반형은 10일용, 1개월용이 있고 기간자유형은 10~20일, 21일~1개월이 있습니다. 일반형은 휴일 이용이 불가능하고, 기간자유형은 휴일 이용이 가능하니 선택할 때 참고하세요.(정기승차권은 승차구간을 지정해서 이용해야 됩니다. 다른 구간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N카드를 이용하세요)
N카드
15~40% (열차별 승차율에 따라 적용)
N카드는 1인용(1인이 1구간), 2인용(2인이 2구간), 3구간용(1인이 3구간)이 있고 최소 10회 이상부터 결제가 가능합니다. 1인용은 운임의 5%, 2인용과 3구간용은 운임의 7%를 내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운임이 2만원인 구간의 N카드 1인용을 구매한다고하면 2만원의 5%인 1천원에 이용일수를 곱한 금액을 내고 N카드를 구입하는 거에요. 10일이면 1만원이 되겠죠? 일종의 멤버쉽 가입같은거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것 같습니다. 이렇게 구매한 N카드(멤버쉽)를 갖고 열차 할인을 받는거죠. 할인율은 15~40% 열차에 따라 차등 적용 됩니다. N카드 구매가 끝이 아니고 N카드를 갖고 ktx 를 할인 받고 구매하게 되는거에요.
청소년드림
10~30% (열차별 승차율에 따라 적용)
회원 중 만 24세까지 청소년인증을 받은 경우에 이용 가능합니다. 출발 1일 전까지 할인대상열차 예매시 할인 가능하며, 역 창구에서 변경시 할인은 취소됩니다. 1인 1회 1매, 1일 2회, 1개월 8회 이용 가능합니다. 만 24세까지 청소년이라고 해주니 왠지 젊어진것 같은 착각이 드네요. 26세 생일이 지나기 전이라면 청소년드림 혜택도 좋을것 같습니다. 모든 할인혜택은 일정 정해지는대로 빨리 해야 높은 할인율에 예매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더이상 말 하지 않을게요.
힘내라청춘
10~40% (열차별 승차율에 따라 적용)
회원 중 만25세부터 33세까지 청년 인증을 받은 경우 이용 가능합니다. 청소년드림도 마찬가지인데 특실요금은 할인적용 안됩니다. 출발 1일 전까지 할인대상열차 예매하고 이용하면 됩니다.
맘편한 KTX
특실좌석을 일반실 가격으로 제공 (열차별 승차율에 따라 적용)
회원 중 임산부 외 보호자 1명(임신부와 동행하지 않고 보호자 단독 승차 불가) 할인 대상입니다. 정부24 맘편한임신 원스톱서비스로 온라인 신청가능, 역 창구에서 임신확인증, 신분증 제출하고 신청가능. 온라인 오프라인 편한 방법으로 신청 후 이용하세요. 별도의 일반실 이용 할인은 없습니다. 열차풀발 1개월전부터 20분전까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코레일톡, 역창구에서 할인대상열차 구매시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다자녀행복
지정된가족 최소 3명(어른 1명 포함) 이용시 어른운임 30% 할인
회원 중 만 25세 미만 자녀 2명 이상을 둔 경우 대상이 됩니다. 다자녀행복 가족정보 인증절차를 거쳐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실요금 할인은 다른 할인제도들과 마찬가지로 안됩니다. 열차출발 1개월 전부터 20분전까지 구매시 할인 가능합니다.
기초누리
30% (KTX, 새마을호, itx청춘, 무궁화호 모두 이용가능)
회원 중 기초생활수급자 인증을 거친경우 이용가능 합니다. 역 창구에서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및 신분증 제출하고 인증해도 되고, 홈페이지에서 증빙자료 등록하고 인증해도 됩니다. 할인 기간은 인증일로부터 1년이니 1년에 한번씩 인증하고 이용하세요. 열차출발 1개월 전부터 20분 전까지 구매시 할인 적용 됩니다.
4인 동반석
15~35% (열차별 승차율에 따라 적용)
회원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할인 혜택이며 승차율 및 예매시점에 따라 할인율이 다르니 일정 잡히는대로 빠르게 예매해서 높은 할인 혜택 받으세요. 4인 동반석의 경우 한번에 묶어서만 구매할 수 있는 것도 있더라고요. 3인이면 4인 동반석 예매가 불가능한가요? 물어보는 분들이 있는데요, 물론 예매 가능합니다. 묶어서 판매하지않는 좌석 선택해서 구매하면 됩니다. 보통 4인 동반석을 혼자 이용하는 분들은 거의 없으니 편하게 이용할 수도 있어요. 하지만 다른 사람이 타게 된다면 불편할 수 있겠죠? 이 부분은 잘 생각해 보고 결정하시기를 바랍니다.
공공할인
30~50% (영업할인과 중복할인 불가)
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인 50%, 장애 정도가 심하지 않은 장애인 30%(토, 일, 공휴일 제외), 노인 30%(토, 일, 공휴일 제외), 유공자(독립유공자, 상이등급 1~2등급은 동반보호자 1명 포함) 6회까지 무임 이용 후 6회 초과시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체할인
10명 이상 단체로 이용시 운임의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할인들과 중복할인이 안되기 때문에 비교해 보고 좋은 혜택으로 받으면 되겠습니다.
모범납세자
10~30%(열차별 승차율에 따라 적용)
회원 중 국세청에서 정한 모법납세자가 대상이 됩니다. 주중 기본 10% 할인, 승차율에 따라 최대 30%까지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열차출발 1개월전부터 코레일톡에서 구매시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어린이/유아할인
어린이(만 6세 이상 13세 미만)는 운임의 50%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유아(만 6세 이만)는 어른 1명망 1명까지 좌석 지정없이 동반 승차가능, 동반한 유아의 좌석을 지정하거나 어른 1명당 유아 1명을 초과한 경우 유아 승차권(75% 할인)을 구매 후 이용해야 합니다.
입석/자유석/환승할인
입석(이용하고자 하는 구간의 좌석이 모두 판매된 경우)은 일반실 좌석운임의에서 15%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자유석(월~금요일 출퇴근 시간대 자유석 운영 객실 이용, 좌석 지정X)은 일반실 좌석운임의 5%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환승(ktx와 일반열차를 상호 갈아타고 여행하는 경우)할인은 일반열차 운임에서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환승할인은 10~50분 이내 출발하는 열차로 환승시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ktx 할인 방법 14가지 모두 정리해 드렸습니다. 최대한 쉽게 정리해 드리려고 했는데 이해가 잘 되실지 모르겠습니다.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이 굉장히 많죠? 여기서 제가 알고있던건 4인석 할인 밖에 없네요. 다른것들은 전혀 몰랐던 정보입니다. 청소년, 청춘 등 받을 수 있는 방법들이 많았네요. ktx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정기승차권, N카드가 할인율 최고입니다. 물론 모두 알고 이용하고 계시겠죠? 같은구간만 반복 이용한다면 정기승차권, 다구간 이요은 N카드 상황에 맞게 잘 선택하세요. 맘편한 KTX 할인제도도 마음에 들어요. 이런게 있는줄 알았다면 한번 이용해 보는건데 몰랐어서 이용을 못해봤네요. 임신하신 분들 중 KTX 이용할 일 있는분들은 일반실 요금으로 특실 업그레이드 받아서 이용해 보세요. KTX 특실은 어떤가요? 비행기 특실만큼 좋지는 않겠죠? 오늘 포스팅은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